[라포르시안] 암경험자의 건강한 일상복귀를 돕기 위해 디지털헬스 전문기업과 국내 1호 켄서테인먼트(cancer + entertainment) 기업이 손을 잡았다. 

디지털헬스 전문기업인 라이프시맨틱스(대표이사 송승재)는 최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자리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캔서테인먼트 기업을 표방하는 ㈜박피디와황배우와 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양측은 업무협약에 따라 암경험자 대상 콘텐츠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암경험자 전용 서비스 및 상품의 유통과 마케팅 ▲암 극복 지원을 위한 콘텐츠 제작과 캠페인 및 펀딩 ▲암경험자와 가족을 위한 자조활동 프로그램 기획 등 암 극복 지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사업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박피디와황배우는 방송국 피디 출신인 박피디(가명)와 뮤지컬배우 출신인 황배우(가명)가 의기투합해 세운 국내 첫 켄서테인먼트 기업이다. 

팟캐스트 ‘내가 암이라니’ 등 암경험자의 입장을 유쾌하게 대변하는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고, 지역사회에서 암경험자와 가족의 자조활동을 돕는 건강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공동대표인 박피디와 황배우 모두 실제 암경험자이다.

현재 라이프시맨틱스는 암경험자를 위한 재택 예후관리 서비스인 ‘에필 케어(efiL care)’를 운영하고 있다. 에필 케어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암 경험자의 현재 상태를 비슷한 암 경험자와 암 완치자의 데이터와 비교해 예후를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운동, 복약, 영양 등 재택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해 박피디와황배우가 유방암 경험자의 림프부종 예방을 위해 진행한 암세이브 팔찌 크라우드펀딩에 에필 써모(efiL thermo) 체온계를 후원한 데 이어 지난 달엔 박피디와황배우, 또봄 등 암경험자 지원 단체들과 협력해 암경험자를 위한 ‘다나음 토크 콘서트’에 참여했다.

권희 라이프시맨틱스 이사는 “박피디와황배우, 또봄 등 리뱅랩 멤버들이 에필 케어의 서비스 취지에 공감해 서비스 앱 내 커뮤니티에서 전문가 회원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라며 “박피디와황배우와 협력해 누구보다 암경험자를 잘 이해하는 헬스케어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