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한양대의료원, 18일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

기사승인 2019.08.07  11:53:43

공유
default_news_ad2

[라포르시안] 한양대학교의료원은 오는 18일 한양종합기술원(HIT) 6층 대강당에서 '2019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연수강좌 1부에서는 한양대학교병원 김용주 교수가 '진료실에서의 모유 수유 문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모유의 해부생리학적 설명과 모유 수유 시 발생하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박현경 교수는 '신생아·영아 위급 상황 BRUE'라는 주제로 신생아·영아에 발생할 수 있는 영아 돌연사 증후군의 응급상황 대처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국립의료원 신혜정 교수가 '내가 시작하는 소아청소년 비만 클리닉'이라는 주제로 개원가에서 실제 시작할 수 있는 비만 진단과 치료법에 대해, 을지의대 안영민 교수는 '우리 아이 꿀잠 재우기'라는 주제로 잠이 들지 않는 아이, 자주 깨는 아이, 밤에 보채고 우는 아이 등 수면 문제에 대해 강의한다.

한양대학교병원 김남수 교수는 '심잡음, 흉통, 부정맥, 혈압, 돌연사'라는 주제로 소아청소년기 흔한 심장 문제들에 대한 진료경험과 제언을 내용으로 한 정년기념강의를 준비했다.

오재원 소아청소년과학교실 주임교수는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건강한 아이 만들기 위한 진료'라는 주제로 모유수유, 신생아·영아 위급 상황, 전자파, 응급질환, 비만, 수면, 류마티스관절염, 심장질환 등 개원가에서 많은 관심을 갖는 주제들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강의 문의는 한양대의료원 소아청소년과학교실(031-560-2789)로 하면 된다.

ad45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8
ad39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