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17~18일 이틀간 강원도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리는 '2019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에 참가해 연구개발(R&D)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1:1 보험등재 무료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원도 원주시에서 주최하는 강원의료기기전시회는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우수 제품 홍보 및 매출 증진을 목표로 90여개 공공·민간 기업이 참여한다.

심평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사전 상담을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별 보험등재 가능성, 기 등재 품목과 유사여부, 급여인정 범위 안내 등 건강보험 등재 절차 전반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사전신청을 못한 기업도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의료기기상설전시장 2층 전시 부스에서 현장 접수 후 무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심평원은 현장 상담과 연계해 구비서류, 미비사항 보완 및 절차 안내를 통한 기업의 단계별 건강보험 등재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미현 심평원 급여등재실장은 “보험등재 컨설팅이 국내 연구개발 의료기기 기업들의 원활한 시장 진출 및 국내·외 보건의료 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료산업 발전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