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가 병원 노조와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의협은 최근 각급 의료기관에 '노조에 의한 의료기관 내 불법행위로 인한 피해사례 조사 협조요청' 공문을 보냈다. 

지난 14일 분당서울대병원의 비정규직 노동조합을 검찰에 고발한데 이어 의료현장에서 발생한 노조의 불법행위로 피해를 입은 사례 수집에 나선 것이다.

의협은 공문에서 "최근 모 대학병원에서 민주노총 산하 병원 파견 및 용역노조원들이 병원장 면담 등을 요구하며 대규모 시위를 벌였다"면서 "노조원들이 몸싸움을 벌이거나 환자에게 폭력을 휘두르며 병원장을 협박하는 과정에서 이를 말리던 직원들과 환자가 노조원들의 폭행으로 인해 응급실로 이송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의협은 "최근 의료인 폭행 등으로 인해 의료인과 환자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에서 노조의 이같은 행위는 환자의 진료권과 안전한 의료환경을 해치는 심각한 상황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의료현장에서 민주노총 등 노조에 의한 폭력 행위와 불법행위로 인한 피해사례 등을 수집해 안전한 의료환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겠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의협은 "수집된 사례를 바탕으로 정부와 정치권에 강력한 처벌과 예방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