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라이프시맨틱스, '에필 코치' ICT융합품질인증 획득

기사승인 2019.11.22  18:24:15

공유
default_news_ad2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에서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이 ‘에필 코치 플러스’를 직접 체험하고 있다. 사진 제공: 라이프시맨틱스

[라포르시안] 디지털헬스 전문기업인 라이프시맨틱스(대표이사 송승재)는 증강현실(AR) 및 3차원 모션 인식 기반 체력측정 및 운동가이드 시스템 ‘에필 코치(efil coach)’가 ‘ICT융합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혁신적인 ICT융합제품의 시장 진입 활로를 열기 위해 시행 중인 ICT융합품질인증 제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편의성·안정성·신뢰성·확장성 등 다양한 품질기준 시험 및 현장 평가를 거쳐 부여된다.

이번에 인증심사를 통과한 에필 코치는 일반 성인용 버전(스탠다드)과 노인용 버전(실버)을 통합한 플러스 버전 제품이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에필 코치에 키오스크에 부착된 TV와 바닥에 투사된 디스플레이를 터치스크린처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특허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연령과 신체조건에 따라 8종의 체력측정과 21종의 운동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제공받는다.

한 평 남짓한 공간만 있으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증강현실(AR)을 활용한 가상공간에서 3차원 동작인식 기술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체력측정과 운동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다양한 ICT 기술을 활용해 모바일 앱과 QR 코드 등으로 사용자는 자신의 운동기록을, 관리자는 회원 정보를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RFID 통신을 활용해 인터넷 사용이 제한되는 로컬 시설에서도 개인 사용자와 회원의 통합 관리도 가능하다.

이경재 라이프시맨틱스 에필 코치 사업팀 매니저는 “에필 코치 한 대로 다양한 체력측정이 가능해 여러 기구를 비치해야 하는 기존 체력측정실에 비해 예산 절감과 공간 활용 측면에서 우수하다”며 “전문 자문위원단을 구성해 철저한 학술적 접근과 연구 자료를 기반으로 개발했고, 대한건강운동관리사협회 공식 인증도 받아 신뢰성과 정확성이 높은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에필 코치는 라이프시맨틱스의 개인건강데이터 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기반으로 제공돼 서비스 확장성이 높다. 사용자는 자신의 건강상태에 따라 라이프레코드 플랫폼에 연동된 다양한 맞춤형 디지털헬스 서비스도 활용할 수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보건소와 건강생활지원센터, 치매안심센터, 복지관, 각급 학교, 피트니스센터, 임직원을 위한 기업 헬스케어 시설 등 전국 45곳 이상의 공공기관과 기업, 학교 등에 에필 코치를 공급했다.

원대훈 라이프시맨틱스 에필 코치 사업팀장은 “에필 코치는 2020년 건강생활지원센터 사업의 장비 예시 목록에 ‘체력측정 및 운동가이드 시스템’으로 정식 등재됐다"며 "ICT융합품질인증이 우수조달인증제품 등록을 위한 선행인증으로도 지정돼 향후 공공기관 사업 시장 진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에필 코치를 치매관리 솔루션으로 고도화하기 위해 치매 임상연구 실시도 의료기관과 협의 중이다.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이사는 “체력측정과 보행운동, 저강도 운동, 고강도 운동이 고르게 구성된 에필 코치의 노인용 콘텐츠를 임상연구 기반으로 고도화해 치매 관리 솔루션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ad45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38
ad39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ad4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