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대구동산병원,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117병상서 확진자 치료"

기사승인 2020.02.21  18:31:01

공유
default_news_ad2

[라포르시안] 대구 서문시장 앞 계명대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손대구)이 대구·경북 지역민을 위한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운영된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21일 대구동산병원을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정하고, 63실 117병상을 코로나19 전용 병실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대구동산병원은 지역거점병원 지정과 동시에 기존 입원환자 130여명에게 동의를 구한 후 40여명의 환자를 21일 오후부터 계명대 동산병원으로 순차적으로 이송했다. 나머지 환자들은 퇴원 및 전원 조치했다. 환자 이송은 오늘(21일) 중으로 완료할 예정이다.

대구동산병원은 환자 이송이 모두 완료한 후 코로나19 확진자 치료를 위한 인력, 시설, 시스템 등을 갖추고 전용 병원으로 운영된다.

성서 계명대 동산병원과 서문시장 앞 대구동산병원에 근무하는 전교직원은 대구시에 협력해  코로나19 환자수용 및 치료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우리 지역에 불어 닥친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봉사의 마음으로 대구동산병원을 지역거점병원으로 결정했다”며 “계명대 동산병원과 대구동산병원은 대구시는 물론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합심해 지역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수호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 동산병원은 응급실을 정상 운영하고 있으며, 외래 4층 선별진료소를 별도로 마련해 코로나19와 상관없이 폐렴이나 호흡기 질환이 의심되는 환자를 위한 전용 진료실도 운영하고 있다.

ad45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