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신성이엔지와 아바타메드는 의료진과 방문자가 완벽하게 분리된 상태에서 검진과 검체를 채취할 수 있는 임시 선별진료소를 삼성서울병원에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신성이엔지는 삼성서울병원에 임시 선별진료소, 물품보관창고, 채담 부스 등의 복합 시설을 에어텐트 형태로 설치했다.

공기 주입 방식으로 빠른 설치가 가능한 에어텐트는 방수와 방염 처리 및 구조 강도 향상을 통해 우천 및 강설에도 안정적으로 운영 될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간단하게 접어 보관이 가능하도록 활용도를 높인 제품이라고 신성이엔지는 설명했다.

임시 선별진료소 양쪽을 모두 활용해 무증상자와 유증상자 동선을 구분하고, 전실과 의료실, 기계실로 구역을 나눠 외부 공기가 내부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양압 상태를 유지한다.

신성이엔지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장에 사용되는 클린룸 기술도 활용했다. 미세한 풍향 및 풍속을 감지하고 공기의 흐름이 역방향으로 흐를 때는 감지 센서가 즉각 반응해 양압기와 음압기가 자동으로 실내 압력을 조절함으로써 공기가 정방향으로 흐르도록 해준다. 

신성이엔지 안윤수 대표이사는 "클린룸 산업에서 축적된 공기청정 기술을 기반으로 차원이 다른 양압과 음압시설을 개발했다"며 " 병원과 협력해 안전하고 스마트한 음압격리실과 선별진료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적용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 하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