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사회] 경기도의사회는 "독감 백신 연쇄 국민 사망 상황에 대해 책임 있는 자세와 신속하고 진정성 있는 국민 보호 대책을 마련하라"고 정부에 요구했다. 

경기도의사회는 22일 성명을 내고 "지난 16일 인천 17세 남학생이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한 것을 시작으로 독감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가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13건 이상으로 급증해 국가 무료 백신 사업과 관련한 국민 생명피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면서 이렇게 주장했다. 

의사회는 "아직 각각의 사망원인은 분명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과거 독감 백신 접종 후 평균 1.8명 정도의 사망사례에 비춰 보면 단시간에 최소 7배 이상 발생하는 것으로, 상식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심각한 상황"이라며 "건강을 위해 접종을 받은 후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현재의 황망한 사례에 대해 신속한 원인 규명과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상온 노출 등 정부의 독감 백신 관리에 문제점이 속속 들어나고 있는데도 질병관리청은 책임 회피성 발언만 앞세우며 근본적 대책 마련에는 손을 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의사회는 "현재처럼 예년과 다르게 독감 백신 접종 후 단기간 내 다수의 사망 사례가 보고되고, 백신의 유통과정 전반에 문제가 있을 개연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면 사망 사례에 대해 백신과 무관하다고 단정해서는 안된다"는 점도 강조했다. 

그러면서 질병관리청은 백신접종 후 연쇄 사망 사건에 대해 신속한 원인 규명과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를 위한 국민 생명 보호조치를 즉각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또 13~18세 아이와 62세 이상 노인들이 맞고 있는 신성약품의 종이박스 운송분 백신은 즉각 폐기하라고 주문했다. 

의사회는 "연쇄 사망의 중대한 상황에서 종이박스 백신 배송, 상온 노출 사고를 일으킨 신성약품과 질병관리청 책임자를 처벌을 하고, 총책임자인 정은경 청장은 책임을 통감하고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