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국립재활원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단은 활용기관의 요구에 부합하는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며, 재활로봇의 신시장 창출 및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한다. 

활용기관의 요구에 부합하는 의료재활로봇을 병원과 재활관련시설 등에 보급·활용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다양한 재활로봇 보급·실증을 요청한 활용기관에 로봇 도입비용 중 최대 50% 지원과 임상 활용 이력 확보, 로봇 상품성 개선 등이 이루어지도록 활용기관과 재활로봇 기업 간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활용기관으로는 상급종합병원 2개, 종합병원 1개, 요양병원 2개 등 6개 기관과 네오펙트, 넷블루, 에이치엠에이치, 엔젤로보틱스, 큐렉소, 피앤에스미캐닉스 등 재활로봇기업이 연합체 형태로 참여했다. 

또 2020년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 성과제고와 재활로봇 활성화를 위해 국립재활원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단과 활용기관이 지난달 '2020년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 전략워크숍'을 개최했다. 

권순철 국립재활원 의료재활로봇보급사업단장은 "재활로봇실증지원사업을 통해 의료로봇 산업활성화에 공헌하며 산‧학‧연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