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국립암센터, '암생존자 관리' 주제로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기사승인 2021.05.04  10:15:47

공유
default_news_ad2


[라포르시안]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가 5월 22일 오전 9시부터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연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암생존자 관리에 대한 진료 노하우와 최신지견을 공유한다. 암생존율이 크게 높아지면서 암환자 삶의 질을 개선하는 ‘치료 후 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암환자를 돌보는 개원의 역할이 확대됨에 따라 이번 연수강좌를 마련했다.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연수강좌 1부는 ‘암생존자 추적 관리’를 주제로 ▲암생존자 예방접종, 이차암검진, 영양상담(김열 가정의학과장) ▲폐암 생존자 관리(최진호 폐암센터 전문의) ▲임상의들의 전립선암 생존자들의 관리법(김성한 비뇨기암센터 전문의) ▲부인암(난소암,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생존자 관리(임명철 자궁난소암센터 전문의) 등에 대한 강좌를 진행한다.

2부에서는 ‘암생존자의 만성질환 관리’를 주제로 ▲갑상선암 생존자 관리(이유진 갑상선암센터 전문의) ▲암생존자 심혈관질환 문제(김학진 순환기내과분과 전문의) ▲암생존자의 재활(유지성 재활의학과 전문의) ▲암생존자의 정신과적 문제(이현정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등의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강좌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4점이 주어지며, 강좌 참여시간에 따라 연수평점이 인정된다.

국립암센터 홈페이지(http://ncc.re.kr/nsymposium_list.ncc)에서 사전등록할 수 있다.

ad45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