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세브란스병원은 24일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KSA) 주관으로 열린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인증식에서 종합병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표준협회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웰빙경쟁력 지수인 건강기능성(Health)과 환경친화성(Environment), 사용안전성(Safety), 고객충족성(Satisfaction), 사회적책임(Social Responsibility) 5개 부문과 웰빙만족도 지수로 전반적만족도와 상대적만족도, 감정적만족도를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총 101개 제품군과 서비스군의 326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구입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일반고객 약 6만 5,2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세브란스병원은 웰빙경쟁력 지수 중 환경친화성과 고객충족성,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웰빙만족 지수 중 상대적 만족도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종합병원 부문 1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2하종원 세브란스병원 병원장은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병원의 패러다임을 넘어 새로운 환자경험을 제공하는 최고의 치유 공간으로 웰빙 의료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면서 "우리나라 의료서비스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