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초개인화 영양 관리 플랫폼 필라이즈(대표 신인식)가 건강에 진심인 ‘헬스 디깅러’(Health Digginger)의 영양 관리는 물론 통합 건강 관리를 위해 홈 화면 개편 및 영양제와 식단 통합 관리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디깅러는 ‘무엇에 진심’과 같이 한 가지에 몰입해 깊게 파고드는 이를 칭하는 용어로 ‘트렌드 코리아 2023’에서 발표됐다. 특히 최근 ‘갓생’(계획적이며 부지런한 삶) 열풍에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와 ‘바디 프로필’ 등 건강에 집중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헬스 디깅러 역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개인 맞춤 영양 관리가 가능한 필라이즈 이용자 역시 급증해 지난 2월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50만 명을 돌파했다. 여기에 인공지능(AI)이 개인 건강 데이터와 섭취 영양제를 분석해 제공하는 ‘영양제 조합 분석 서비스’는 누적 조합 분석 횟수 36만 회, 고객이 영양제 섭취 경험을 공유하는 ‘리뷰 수’ 역시 13만 건 이상 쌓였다.

필라이즈는 기존 서비스에 대한 고객 성원과 사용 고객 70% 이상이 헬스 디깅러인 MZ세대(2030)인 점을 고려해 플랫폼을 통해 영양 관리는 물론 종합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내 건강 탭’ 신설 ▲영양제와 식단 통합 관리 ▲수분 섭취 관리 ▲걸음 수 체크 등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내 건강’ 탭에서 식단, 영양제, 걸음 수, 체중, 컨디션, 수분 섭취 관리 현황을 한 번에 제공하며 개인 건강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영양제’ 탭에서는 영양제 검색과 추천, 조합 분석 및 랭킹, Q&A 등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영양제&식단 통합 관리 서비스’를 출시해 영양제와 식사를 통합 관리해 하루 권장 섭취량만큼 영양소가 충족되게 했다. 영양소는 성분에 따라 권장량 이상 섭취할 때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 음식과 영양제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해당 서비스로 식단과 영양제로 섭취한 영양소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과다·부족 영양소를 안내해 주며 당, 나트륨, 콜레스테롤과 같은 주 영양소도 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유용하다.

필라이즈는 건강 관리를 위해 챙겨야 할 필수 항목인 ‘수분 섭취 관리’ 기능도 선보였다. 고객이 섭취한 식단과 활동량을 반영해 수분 섭취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일·주·월별로 하루 평균 수분 섭취량과 목표량을 비교할 수 있는 ‘수분 섭취 통계’까지 제공한다.

신인식 대표는 “건강에 진심인 헬스 디깅러를 위해 필라이즈 플랫폼을 통해 영양제·식단·건강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데이트 했다”며 “특히 개인에 따라 필요한 영양성분 섭취량이 다를 수 있어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종합 영양 관리가 필수적인데 이제 필라이즈로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